왁싱에 대한 인식은 예전과는 다르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끌고 있다. 왁싱은 미용적인 측면과 위생적인 측면에서 이중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처럼 왁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왁싱에 대한 직업적인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털업 대표원장이 운영하는 털업왁싱 동탄 직영점 김시은 원장을 만나 왁싱에 대해 들어보았다.

Q. 왁싱의 장점은?

A. 왁싱은 제모 전용 왁스를 열에 녹여 제모 할 곳에 바른 후 왁스가 굳으면 피부에서 떼어내 털을 제거하는데 이 때 각질, 피지 등이 왁스와 같이 제거되 깨끗해진 피부와 새로이 자라나는 털의 재생 속도를 줄여주고 털의 굵기를 얆게 만들어 줍니다.

Q. 왁싱 주의할 점은?

A. 족집게, 면도기, 제모 크림 등으로 왁싱을 할 경우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위생적으로 좋지 않아 피부염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왁싱을 진행할 경우 깨끗한 제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문 업체를 통해 진행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왁싱을 진행할 때엔 어떤 제품을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피부의 자극의 정도가 다를 수 있고 진행 방법의 여부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Q. 고객이 만족하는 왁싱이란?

A. 왁싱을 진행할 때 중요한 것은 통증을 감소시키면서도 피부 깊숙히 박혀있는 모근 뿌리를 깔끔하게 뽑혀내는 것이 고객이 만족하는 왁싱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왁싱 시술을 진행 후 중단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때 인그로운헤어, 모낭염, 색소침착 등의 현상이 발생 할 우려가 있고 이로 인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왁싱을 진행하는 과정 또는 사후관리가 적절하게 조치되지 못해 일어나는 문제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관리사에게 진행 받는 것이 관건입니다.

Q. 털업왁싱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A. 털업왁싱은 다양한 자격증과 강의, 심사위원활동과 경험을 바탕으로 왁싱에 대한 숙련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왁싱을 진행 후 사후 처리 또한 체계적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제한되는 경우가 많은데, 털업왁싱에서는 임산부 전용배드를 이용해 시술이 가능합니다. 한편 털업왁싱에선 저의 강의 경험을 이용한 왁싱 교육센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