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인종차별 반대 운동에 앞장섰던 미국의 10대 흑인 여성 활동가가 숨진 채 발견됐으며 현지 경찰은 이 여성 활동가가 성폭행을 당한 뒤 피살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흑인 남성 용의자 1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다.

1. CNN 방송의 보도

[사진/살라우 트위터 캡처]

CNN방송 등 외신은 현지 시각으로 15일 플로리다주 탤러해시의 흑인 여성 활동가 올루와토인 살라우(19)가 탤러해시 남동부 지역에서 실종 일주일 만에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살라우는 지난 6일 마지막으로 목격됐으며 7일 오전 성폭행을 당했다는 글을 트위터에 올린 뒤 연락이 끊겼다고 경찰은 전했다.

2. 숨진 채 발견된 흑인 여성    

[사진/트위터 사용자 계정 챕처]

이후 경찰과 지역 시민단체들이 수색 작업에 돌입했고 살라우는 지난 13일 75살 백인 여성 빅토리아 심스의 시신과 함께 발견됐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마지막 목격 장소에서 약 5㎞ 떨어진 지점이었다.

3. 살라우의 인종차별 반대 시위 연설

[사진/트위터 계정 캡처]

살라우는 실종 당시 트위터에 "교회에 두고 온 소지품을 찾으러 가는 길에 한 흑인 남성이 차를 태워줬고, 이 남성이 자신을 성폭행했다"고 썼다. 경찰은 흑인 남성 에런 글리(49)를 용의자로 붙잡아 조사 중이다. CNN방송은 살라우가 인종차별 반대 운동의 열렬한 지지자였다며 그가 지난달 인종차별 반대 시위에서 한 연설은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