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여행기업인 ‘온라인투어(대표 박혜원)’가 고객 소통의 일환으로, 매월 월간지 개념으로, 고객들에게 시의적절한 여행지, 떠오르는 인기 새로운 여행지, 추천 여행지 등을 소개하는 ‘월간 여행중’ 신규 콘텐츠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본 서비스는 여행이 재활성화되면 언제든 떠나기를 꿈꾸고 있는 여행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전 세계 곳곳의 다양한 여행지 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다.  

‘월간 여행중’은 지난 5월부터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오픈했다. 제주도를 동쪽, 서쪽, 남쪽으로 나누어 각 구역별 추천 여행 코스와 함께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맛집, 분위기 좋은 카페 등을 다양하게 추천했다. 이와 같이 ‘월간 여행중’은 여행지의 실시간 인기 정보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6월은 현재 상황을 고려해 안전한 여행지이면서도 모두가 추천하는 휴양지인 ‘하와이’를 소개한다. 눈으로만 봐도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하와이의 자연경관과 함께 하와이 여행 기본정보, 높은 파도와 아름다운 해변, 화산으로 만들어진 신비로운 자연환경까지 추천 여행지에서부터 액티비티, 휴양, 쇼핑 등 완벽한 휴양지로서의 하와이를 다각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하와이 추천코스로 다이아몬드 헤드, 쿠알로아랜치, 하나우마베이, 마카푸우 포인트 등대 등을 선정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추후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온라인투어의 ‘월간 여행중’이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투어 담당자는 “다시 활기찬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으로 믿는다. 그때를 위해 고객들에게 좋은 정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라며 “제목에서처럼, 실시간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무엇보다 고객 서비스, 고객 소통의 차원에서 시작한 콘텐츠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 참여, 이벤트 등 고객들과 함께 교류하는 콘텐츠 커뮤니케이션을 펼쳐 나갈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월간 여행중이 고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가 되고, 고객들이 자신들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개하는 등의 고객 쌍방향 교류가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월간 여행중’에 대한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매월 연재되는 ‘월간 여행중’은 온라인투어 블로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앞으로 계속 누적된 콘텐츠는 SNS, 홈페이지 등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