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경기도 수원시의 한 어린이집에서 교사들이 생후 수개월 된 아기들을 지속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교사 2명과 원장 1명 등 모두 3명을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들 교사는 만 0세 반을 담당해 1살 A군이 잠을 자지 않는다며 손으로 등과 엉덩이 등을 수차례 때리거나 일어나려는 아이의 뒤통수를 바닥 쪽으로 누르는 등의 방법으로 아이들을 학대한 것으로 조사결과 밝혀졌다.

사건 내용과 무관한 이미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제공]
사건 내용과 무관한 이미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제공]

이 같은 사실은 지난해 10월 아기 등에 멍 자국이 있는 것을 발견한 한 학부모가 어린이집 CCTV를 확인하면서 알려졌는데, 이 CCTV에는 아기들을 엎드리게 한 다음 잠을 잘 때까지 등을 세게 두드리거나 심지어 잠에 들지 않은 아기를 교사가 이불에 싼 뒤 CCTV가 촬영하지 못하는 곳으로 끌고 가기도 했다.

이 학부모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학대에 가담하고 피해 아동도 4명인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영상 분석 결과 아이를 재우기 위한 행위라기엔 도가 지나친 것으로 보이고 일부 아이의 등에는 피멍이 생기는 등 피해가 상당하다고 판단돼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어린이집은 지난 1월 자진 폐원했는데, 일부에서는 학대 사실이 드러날 경우 받을 행정처분 등의 처벌을 피하기 위해 서둘러 폐원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