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잠실 롯데월드를 방문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자로 알려진 학생은 앞서 학교에서 150명과 접촉한 것으로 나타나 당국은 시급한 상황이 처했다.

이에 당국은 학교폐쇄 및 온라인 수업 전환 조치와 함께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중랑구는 7일 관내 21번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고 중랑구는 "21번 확진자는 원묵고 3학년 학생"이라며 "원묵고는 8∼10일 전 학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확진 학생과 접촉한 동급 학생, 교사, 밀접 접촉자 등 150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한다"며 "해당자에 대해서는 학교 측에서 개별 문자를 발송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랑구는 아울러 "원묵고 학생·교직원 600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8일 학교 운동장 선별진료소에서 실시하고, 그 결과는 다음날 9일 공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교육 당국에 따르면 이 학생은 지난 5일 낮 12시 13분부터 오후 9시까지 친구 3명과 함께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에 머무른 것으로 조사됐다.

특별한 증상은 없었지만 지난달 말 롯데월드몰을 방문한 사람 중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지인에게 전해 듣고 전날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A는 지난달 25일에도 기침과 인후통으로 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으며 현재 A양과 동행했던 친구 3명과 그의 부모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고 전해졌다.

롯데월드는 이날 방문객을 퇴장시키고 영업을 종료한 다음 CCTV 등으로 확진자의 세부 동선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