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7일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난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10대 아들이 숨진 채 발견되고 이들의 부모인 부부가 아파트 1층 화단에 떨어져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51분에 강원도 원주시 아파트 6층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났다고 전했다. 불은 아파트 내부 112㎡ 중 33㎡를 태운 뒤 소방대원 등에 의해 진화됐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불이 꺼진 아파트에는 A(14)군이 전신 화상을 입어 숨졌고 A의 몸에는 흉기에 찔린 상처들이 발견됐다.

A군의 어머니 B(37)씨와 아버지 C(42)씨는 아파트 1층 화단으로 떨어져 B씨는 현장에서 숨지고, C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에 오후 1시 30분에 숨을 거두고 말았다.

소방당국은 "'펑' 하는 소리가 났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다"며 "'펑' 소리는 유증기에 의한 폭발로 보이고, 불이 난 직후 스프링클러가 작동해 다행히 불이 크게 번지지는 않았다"고 전했다.

경찰은 "불이 난 아파트 베란다에서 남녀가 화단으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했다는 진술이 있었다"고 밝혔고 경찰은 아파트의 안방과 작은 방에서 인화 물질과 유류 용기 등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B씨와 C씨는 이혼 소송 중인 것으로 밝혀졌고 경찰은 숨진 A군 신체에서 화상과 함께 흉기에 의한 상처가 발견됨에 따라 사인 규명을 위해 일가족에 대해 부검을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