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상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상추 사는 꿈
상추 사는 꿈은 심리적으로 갈등이 생길 꿈이다. 고민거리가 생기거나 심란할 수 있다.

2. 밭에서 상추를 따는 꿈
생산 및 농업에 투자해 많은 사업 성과를 올리고 돈을 벌게 된다. 부인과 새댁은 임신해 딸을 낳을 수 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3. 상추밭에 상추는 없고 잡초만 많은 꿈
상추밭에 상추는 없고 잡초만 많다면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를 하게 됨. 공든 탑이 무너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4. 상추의 줄기마다 유액이 흐르는 꿈
상추의 줄기마다 유액이 흐르는 꿈은 길몽 중 하나로 재수가 대통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풀릴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재물이나 돈, 횡재, 창작, 수출 등의 일이 생길 수 있다.

5. 상추가 부엌에 수북하게 놓여 있는 꿈
상추가 부엌에 수북하게 놓여 있는 꿈은 부엌살림과 반찬거리를 장만해 잔치를 벌이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다.

6. 상추에 진딧물이 붙어 있는 꿈
상추에 진딧물이 붙어 있는 꿈은 집안에 질병과 우환이 들끓고 어려움을 겪게 됨음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상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