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CREATOROO(크리이에터링)’이 6월 1일 오픈 되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마케팅에서 중요성을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 시장인 반면 이를 진행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은 실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수많은 크리에이터 관련 마케팅 플랫폼은 폐쇄형이거나 구동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플랫폼은 오픈형 마켓팅 플랫폼으로 높은 효율성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계획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진 제공 = 크리에이터링]

이 관계자는 "그 일환으로 해당 플랫폼은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을 확실히 인지하고 대형 디지털 광고 대행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량의 캠페인을 계획했다"라며 "또한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한다’는 목표를 실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수익창출과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공모전 방식은 총 세 가지로 우승 상금을 향한 서바이벌 방식의 오디션형, 2차 채널의 버즈량을 활용한 트래픽형, 사전에 조율된 메가 크리에이터들의 경쟁으로 하이퀄리티의 캠페인을 가능하게 한 인비테이션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한편 광고주들은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 ‘1:1문의’를 통해 공모전 의뢰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