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정국은 지난 4월 25일 지인들과 이태원 소재 음식점과 주점을 방문했다"며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서울 이태원 인근 음식점을 방문한 사실을 인정했다.

빅히트는 “확진자가 발생한 문제의 장소에는 가지 않았고, 첫 확진자가 이태원에 간 날짜보다 약 1주일 전인 4월 25일 저녁, 지인들과 함께 이태원 소재 음식점 및 주점을 방문했다”며 “방문 이후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은 없었으며, 자발적으로 선별 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고 음성으로 판정받았다”고 전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러면서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일상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해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았지만, “이 판단은 아티스트의 소속사로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엄중함을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아티스트의 사생활 보호를 더 앞세웠다는 점에서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뒤늦게 사과문을 올린 것이다.

빅히트는 “아티스트 본인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전 사회적 노력에 충실히 동참하지 않은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예방 수칙을 최선을 다해 따르고 있다. 다시는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세븐틴 멤버 민규와 NCT 멤버 재현,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도 최근 이태원을 방문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상태다. 앞서 송민호와 박규리 역시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지키지 않고 클럽을 방문한 사실이 드러나며 사과의 뜻을 전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