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경기도 양주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숲길·산길 코스(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국내 개막전 KLPGA 챔피언십(총상금 30억원)에서 투어 2년차 박현경이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로 우승해 짜릿한 역전승으로 데뷔 첫 승을 올렸다.

3타 차 공동 2위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박현경은 4번홀에서 이날 첫 버디를 낚으며 추격의 발판을 만들었다. 이어 6번홀, 7번홀(파5)에서 버디를 추가해 2타를 줄인 선두 임희정을 바짝 추격했다. 9번홀에서는 파 퍼트를 놓치면서 2타 차 공동 2위로 내려가 역전이 힘들어 보였다.

[양주 = 연합뉴스]
[양주 = 연합뉴스]

그러나 위기에 몰린 박현경은 후반 집중력을 발휘해 11번홀 부터 13번홀까지 버디행진을 하며 순식간에 리더보드 최상위로 올라갔다.

이에 임희정은 15번홀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재역전을 노렸으나,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박현경이 1위를 지켜 생애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임희정과 배선우는 1타가 모자란 16언더파 272타를 적어내 공동 2위로 대회를 마쳤다.

경기 뒤 박현경은 “3라운드 끝나고 응원 메시지가 많이 왔다”며 “많은 응원을 받았고 사랑받고 있다는 게 고마웠다. 그 덕분에 긴장이 덜 됐다”고 말했다. 눈물을 흘리며 인터뷰한 박현경은 “계속 꿈꿔왔던 순간이 오늘 이뤄져서 감동이고 행복하다. 지난해 정말 마음이 힘들었다. 올해 욕심나는 타이틀은 평균타수상이다.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가장 먼저 열린 골프 대회였다.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인 박현경은 2억2천만원 받아 시즌 상금 2억2천602만원으로 상금 순위 1위에 올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