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악인전’에서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한 많은 음악 늦둥이들이 레전드 음악인을 만나 새 프로젝트를 실현해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악인전’ 4회에서는 ‘상마에’ 이상민의 진두지휘 아래 새로운 ‘한 많은 대동강’ 완곡이 첫 공개되었다. 이를 위해 송가인의 오빠이자 아재 20년 경력의 국악인 조성재가 나서 든든한 지원을 한 가운데 각자 드럼 강수호, 일렉 기타 김준현, 랩 김요한, 구음 김숙, 내레이션 이주빈 등을 더하며 독특한 모습을 선사했다.

[사진 = KBS '악인전' 방송화면 캡처]
[사진 = KBS '악인전'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조성재를 본 멤버들은 송가인에게 “평소 남매끼리 싸우거나 실랑이 한 적은 없냐”라며 물었다. 이에 송가인은 “음악적인 면에서는 오빠가 워낙 실력이 뛰어나다 보니 싸울 만한 일이 없다”라고 전했다. 이에 “그럼 가족적으로는 싸운다는 거냐”라며 웃자 송가인은 “가족이다 보니 가끔 싸운다. 치고받고 돌도 날아간다”라고 대답해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러자 조성재는 이에 “지금은 오히려 제가 더 맞춘다. 송가인이라 그래야만 한다”라고 말하며 대세 가수 송가인의 오빠임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 나간 ‘한 많은 대동강’은 모두의 노력 끝에 이뤄진 합주인 만큼 의미 있고 색다른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김요한은 강수호가 “랩 진짜 잘하네”라고 할 만큼 폭발적인 랩 실력을 보였고, 송가인은 ‘가인’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모두를 만족시켰다. 이에 “이 정도면 음원 발매해야 하는 것 아니에요?”고 환호할 만큼 레전드와 음악 늦둥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 역대급 합주를 선보였다.

그런 가운데 이상민은 “20년 만의 첫 프로듀싱 작업”이라며 “발가벗고 음악 작업을 하는 만큼 부담도 크지만 냉철한 평가를 받을 준비가 돼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상민은 송창식, 송가인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큰 그림과 함께 ‘악인전’에 출연한 모든 아티스트와 음악 늦둥이가 음악적으로 합류하는 무대를 그리는 등 2가지를 모두 성공시키고 싶은 바람을 첫 공개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시대를 아우르는 넘치는 포스와 범접할 수 없는 스웨그로 음악 이야기를 전하는 ‘악인전’은 프로듀서 이상민과 음악 늦둥이들과 ‘레전드 음악인’ 송창식, 송가인과 함께 펼쳐나갈 뉴트로 콜라보레이션과 음악적 교감을 전하고 있다.

리얼 버라이어티 음악 예능 ‘악인전’은 KBS2 TV에서 매주 토요일 밤 10시 55분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