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을 향해 한 '똥개'라는 표현에 대해 "자중하라. 분수 모르고 자꾸 떠들면 자신이 ×개(똥개)로 취급 당할 수 있다"며 반격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5일 통합당 오신환·유의동 의원 주최로 열린 ‘길 잃은 보수정치, 해법은 무엇인가’ 토론회에 발제자로 참석해서 홍 전 대표에게 “당의 대선 후보까지 지낸 분이 똥개도 아니고 집앞에서 이렇게 싸우느냐”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을 탈당,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서 당선된 홍 전 대표는 무소속 신분으로 ‘친정’인 통합당을 비판해왔다. 진 전 교수는 이같은 홍 전 대표의 행동을 “똥개도 아니고…”라고 표현한 것이다.

이에 홍 전 대표는 16일 페이스북에서 "분수를 모르고 자꾸 떠들면 자신이 X개로 취급당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진중권씨를 좌파의 부처님으로 본다”며 “부처님 눈에는 모든 사람이 모두 부처고 보이고, ×개 눈에는 모든 사람이 ×개로 보이는 법”이라고 덧붙였다.

또 홍 전 대표는 “고향에서 출마하는 사람이 모두 ×개라면 대한민국 국회의원 200여명 모두 ×개"라며 김대중·김영삼 전 대통령 역시 고향에서 출마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진 전 교수를 향해 “좌파에서 배척 당하고 아무리 갈 곳이 없다지만, 우파 쪽에 기웃거리는 것은 참으로 보기 딱하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좌파에서 배척당하고 아무리 갈 곳이 없다지만 우파 쪽에 기웃거리는 것은 참으로 보기 딱하다"며 "그만 자중하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