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 법의 주인공 김민식 군의 아버지가 '교통사고 가해자에게 7억원을 요구했다'는 내용의 영상을 올린 유튜버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 군 아버지 김태양 씨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허위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방송하는 유튜브 채널 ‘생각모듬찌개’와 그걸 기사화한 인사이트에 대한 분노를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영상의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태양 씨는 “구독자를 늘리고 조회 수를 늘려 우리 가족을 돈벌이에 이용하는 것이냐”며 “인격 살인이나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의 범죄”라고 했다. 또 영상 내용을 기사화한 한 매체를 향해서는 “방송 내용을 사실 확인도 없이 기사화하여 우리 가족에 대한 거짓된 음해가 일파만파로 퍼져 법적대응에 나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유튜브 운영자 A 씨는 지난 12일 "정말 충격입니다. 민식이법 가해자, 지인통화 내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는데, 해당 영상에서 A 씨는 민식 군 교통사고 가해자의 지인이라고 주장하는 여성과의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여성은 통화에서 "김 군의 부모가 사고 가해자의 보험사인 삼성화재에 7억원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A씨는 김 군 부모의 7억원 요구가 사실이라며 대전지법 천안지원에 접수된 사건 번호를 공개하는 영상도 올렸다.

이에 김민식 군 부모는 공식 입장을 내고 "유튜브 영상의 내용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고, 유튜버와 전화인터뷰 하는 제보자의 발언도 모두 거짓"이라며 "이것은 인격살인이며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의 범죄"라고 소명했다. 또한 김 씨는 "유튜브 영상에서 전화 인터뷰한 신원미상의 여성에 대해서도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그는 "민식이를 팔아먹었다는 유튜브 댓글을 보며 지금 여기가 생지옥이라고 느꼈다"며 "우리 불쌍한 민식이와 우리 가족이 사람들의 노리개가 된 것 같다. 진실을 알려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말도 안 되는 거짓 유튜브 방송과 허접한 기사들 때문에 우리 가족이 나서서 해명하는 현실조차 굴욕적으로 비참하다”며 “저희가 나서지 않으면 가짜뉴스가 끝도 없이 양산될 것이기에 고소하기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한편 스쿨존에서 안전운전 의무 부주의로 발생하는 어린이 사망·상해 사고 가해자의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민식이법'이 제정되어 지난 3월25일부터 시행 중이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시속 30km 이상 주행, 어린이 안전에 유의하지 않고 운전해 아이(13세 미만)를 사망에 이르게 하면,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