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김영찬),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가 여성경제인의 역량 강화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손잡고 ‘여성 최고경영자과정(AMP) 3기’를 개강한다. 

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은 “미래교육원은 비학위 전문 교육 기관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서는 고품위 여성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국내 최고의 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3기는 이미 진행된 1기와 2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성 CEO와 임원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여성 기업가를 위한 맞춤형 강의로 입학식과 수료식을 제외한 총 6회의 교육이 진행되며, 전국 16개 지회에서 5월 27일(수)부터 8월 15일(토)까지 1회 3시간씩 지회별 교육일정에 따라 실시된다. 

마케팅, 리더십, 비즈니스, 미래경영, 경영트렌드, 재무회계 분야의 강의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연세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한 명망 높은 강사진들이 이끈다. ▲김영찬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장(고객가치 창출 마케팅 전략 : 소비트렌드의 변화) ▲권수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원장(여성리더의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박희준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여성 CEO를 위한 불확실성 시대의 생존 전략) ▲이성호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명예교수(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유머가 담긴 창의와 소통) ▲민희식 크리에이티브워크 대표(트렌드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사경인 ㈜데이토리 대표이사(기업도 가계도 부자로 만드는 재무제표 활용법)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과정의 출발을 알리는 입학식은 5월 말부터 각 지회에서 진행되고,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워크숍으로 개최되는 수료식에서는 전국 여성 CEO간 정보교류와 네트워킹 강화의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여성기업인들에게 도전정신을 심어주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각오를 다지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여성 최고경영자과정 3기를 통해 대한민국 리더로서 진가를 발휘할 여성경제인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과정의 수강신청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5월 22일(금)까지 가능하다. 수강료는 60만 원이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사는 할인 혜택이 주어져 40만 원만 납부하면 된다. 과정과 관련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측으로 유선 문의를 할 수 있다. 

수강생에게는 세브란스 건강 검진 할인과 입학식 및 수료식 기념품 증정, 미래교육원 과정 등록 시 장학 혜택이 주어지고, 수료생에게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연세대학교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