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중국 동북 3성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1. 랴오닝성 선양에서 확진자 발생

[길림신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랴오닝성 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랴오닝성 선양(瀋陽)에서 13일 하루 2명의 지역사회 확진자가 나왔다고 14일 발표했다.

선양에서는 5일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지린성 수란(舒蘭)시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선양으로 온 하오(郝) 모씨(23)가 10일 확진판정을 받은 바 있는데 사흘 만에 다시 확진자가 생겼다.

2. 신규 확진자, 하오씨의 지인

[연합뉴스 제공]

중국매체 펑파이에 따르면 하오씨는 노동절(1~5일) 연휴기간 고향인 지린성 지린(吉林)시를 방문했으며, 친척이 수란시 확진자와 접촉한 뒤 하오씨의 아버지와 만난 것으로 확인됐다.

펑파이는 "당국이 하오씨 회사 조직의 62명, 기숙사의 217명, 업무·생활 과정에서의 간접접촉자 118명에 대해 전면 조사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당국에 따르면 현재 선양에서는 265명이 시설격리 중이다.

선양시 당국은 지린시가 고위험 지역에 준해 방역하겠다고 한 점을 감안해 지린시 유입 인원에 대한 통제 강화 조치를 발표했다.

3. 쑨 부총리, 방역상황 점검

[CCTV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하얼빈보에 따르면 지난 1~4월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던 후베이성 우한(武漢)에 파견됐던 쑨춘란(孫春蘭) 부총리가 11~13일 헤이룽장성 무단장(牡丹江)·쑤이펀허(綏芬河)·하얼빈(哈爾濱) 등을 찾아 방역상황을 점검했다고 전했다.

쑨 부총리는 의료시설을 비롯해 통상구 방역 상황에 대해 시찰했다.

쑨 부총리는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방역의 허점·단점을 서둘러 보완할 것을 요구했다"면서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지역의 실제 어려움과 필요에 따라 방역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