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디자인 김동운]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용인 코로나19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해외유입 중심으로 발생하면서 방역망 안에서 통제되는 모습을 보였지만, 사흘 만에 국내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방역당국이 '집단감염'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긴장하고 있다. 7일 방역당국과 지자체 따르면 전날 경기 용인에서 20대 회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용인서 ‘감염경로 알 수 없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집단감염 위험 [시선만평])

2. 장병 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제됐던 장병의 휴가가 오늘부터 정상 시행된다. 국방부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 두기' 전환에 발맞춰 장병 휴가를 이날부터 정상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슈체크에서 정상 시행되는 장병 휴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76일 만에 재개된 장병 휴가...유의사항 및 행동요령 지켜야)

3. 문정부 출범 3주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속에 오는 10일, 문재인 정부 출범 3년을 맞는다. 이제 집권 후반기로 들어선 문재인 정부. 국정지지도가 61%를 넘어섰지만 코로나19 사태를 비롯해 경제난, 일자리, 남북관계 등 난제가 수두룩하게 쌓인 엄중한 대내외적 환경을 맞고 있어 어느 때보다 어깨가 무거운 후반기가 되리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문재인 정부 출범 3년, 엄중한 환경 속 집권 후반기 ‘각오’ 다져야 [시선만평])

4. 어버이날
5월 8일 어버이 날입니다. 어버이날은 부모의 은혜에 감사하고 전통적인 효사상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서 정한 국가기념일로 매년 5월 8일입니다. 어버이의 은덕에 감사드리는 기념일이 제정된 배경은 사회적 변화와 관련이 깊습니다. ([카드뉴스] 우리는 어버이날 왜 카네이션을 선물할까)

5. 카네이션 만들기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자. 색종이를 포함해 간단한 준비물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카네이션. 영상으로 함께 살펴보자. ([꿀잼유아미술] 엄마 아빠 사랑해요! 카네이션 만들기 [시선뉴스])

6. 생활방역
정부는 6일부터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로 전환하기로 하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 위한 세부지침을 확정했다. 방역체계는 완화되지만 아직 종식이라고 할 수 없는 감염병은 또 언제 어디서 확산할지 모른다. (지역사회 감염 사흘 연속 無 ‘생활방역’ 전환...그러나 ‘방심’ 노리는 코로나19 [시선만평])

7. 김완선
3040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이른바 왕년 대스타들이 활동을 다시 이어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여성 댄스 솔로 가수의 포문을 열었던 '원조 댄싱 퀸' 김완선이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지난 22일 소속사 KW선플라워에 따르면 김완선은 스페셜 앨범 '2020 김완선'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매했다. ([시선★피플] 대중들은 김완선을 보고 웃지...늘 팬들 곁에 서는 영원한 스타)

8. 브라이덜 샤워
결혼을 앞둔 사람들의 SNS를 보면 예비 신부의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열고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를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라고 부르는데, 우리말로는 신부에게 ‘우정이 비처럼 쏟아진다’는 의미다. ([카드뉴스] 예비 신부의 잊지 못할 추억 ‘브라이덜 샤워’ 준비 꿀팁!)

9. 트로트
종편 채널에서 무려 35.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TV조선 ‘미스터트롯’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우리나라 가요 장르인 ‘트로트’ 역시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트로트는 언제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카드뉴스] 트로트의 역사, 4분의4박자에 담긴 희로애락의 정서)

10. 신용관리
“작은 습관이 우리의 주머니 사정을 좌우합니다.” 돈을 벌고 모으고 빌리기는 등 경제 활동을 위해 중요한 ‘신용’. 이 신용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잘 관리하지 않으면 다양한 불이익을 얻고 제대로 된 경제 활동마저도 어려워진다. 돈버는 습관에서 신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돈버는 습관] 신용이 중요한 이유! 우량하게 관리하는 방법)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