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이제 며칠 뒤면 어버이날이다. 평소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표현을 못 했던 아들, 딸들은 어버이날과 같은 뜻 깊은 날만큼은 진심을 표현해야 한다. 어떤 선물을 해야 부모님이 좋아하실지 모를 사람들을 위해 부모님을 미소 짓게 만드는 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첫 번째, 어버이날 선물 중 가장 만족스러운 선물로 손꼽히는 ‘현금’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어버이날 선물 리스트에서 단연 현금이 가장 만족스러운 선물로 으뜸이다. 가장 무난하고 후회 없는 선택일 것이며 특히 직장 등 바쁜 사람들은 현금을 가장 쉽게 준비할 수 있다. 하지만 현금만 드리기에는 성의 없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현금도 센스 있게 드려야 한다. 

최근에는 용돈을 부모님께 색다르게 드리는 방식으로 용돈 박스, 돈 꽃다발, 돈다발 케이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 주문할 수도 있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상품들도 많이 나와 있다. 그냥 봉투만 드리는 것보다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해 센스 있게 부모님께 용돈을 드릴 수 있도록 하자. 

두 번째, 세월을 짊어진 부모님의 뭉친 근육을 풀어줄 ‘안마 제품’

[사진/Flickr]
[사진/Flickr]

어린 시절, 고사리 같은 손으로 부모님께 안마를 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른이 되면서 부끄럽다는 핑계로 점점 멀리하는 자식들이 많을 것이다. 직접 안마를 해드리기 어렵다면 어깨부터 손, 발까지 성능 좋은 안마 제품들이 잔뜩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먼저 안마의자라고 하면 고가의 이미지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모델들도 있다.

안마의자가 많이 부담스럽다면 마사지건으로 눈을 돌려볼 수 있다. 마사지건은 안마기 종류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상품이고 작동법도 어렵지 않아 어르신들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마사지건을 처음 보는 부모님이 계실 수도 있으니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며 뭉친 근육을 풀어드리는 것이 좋겠다. 자주 여기저기 몸이 쑤시고 아프신 부모님을 위해 안마의자까지 못한다 해도 효과 만점 안마 제품으로 건강을 챙겨드리도록 하자.

세 번째, 두 분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효도 여행’

[사진/Pxhere]
[사진/Pxhere]

자식들 키우느라 여행도 자주 못 가신 부모님을 위해 효도 여행을 보내드리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된다. 두 분 모두 여행을 보내드리게 되면 부모님은 신혼여행의 느낌을 다시 느낄 수 있고 두 분만의 온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요즘 유명 관광지로 소개되는 곳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도 잘 나와 있어 일정 짜기에 큰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 

굳이 해외가 아니더라도 국내에서도 명소가 많으니 여행지 한 곳을 정해 여행을 보내드리는 것이 좋겠다. 특히 5월은 외출하기 좋은 봄날인 만큼 불편하지 않게 국내에서 여행을 다니기에 충분하다. 부모님이 더 나이가 들어 여행을 다니시기 힘들기 전 어버이날을 빌미로 특별한 여행을 보내드려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하자.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리기에 선물만 한 것도 없는 것 같다. 선물의 가격을 떠나서 표현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이기에 1년에 한 번밖에 없는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반드시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