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실종된 한국인 교사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실종 100일 째인 25일 발견됐다.

주네팔 한국대사관 등 외교당국은 "현지시간 25일 오후 3시 사건 현장을 모니터링하던 주민 수색대장이 사고현장 인근에서 시신 2구를 발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포카라관광경찰 페이스북 캡처)
(사진 포카라관광경찰 페이스북 캡처)

그리고 네팔 경찰과 현지 주민들은 이 시신이 이번 실종자 중 두명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있다.

시신 발견 당시 안개가 끼고 비가 내려서 본격적인 시신 수습은 26일 오전에 진행될 계힉이며 시신은 수습 후 군용 또는 민간 헬기로 인근 포카라를 경유해 수도 카트만두 소재 국립 티칭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

앞서 '충남교육청 해외교육봉사단' 소속으로 네팔 카트만두와 안나푸르나 일원에서 봉사활동을 하다 트래킹에 나선 교사 9명 중 앞서가던 4명이 지난 1월 17일 오전 안나푸르나 데우랄리에서 하산하던 도중 네팔인 가이드 2명과 함께 눈사태에 휩쓸려 실종됐다. 다른 그룹 소속 네팔인 가이드 1명도 함께 실종됐다.

교사들은 현지 학생들이 등교하지 않는 기간을 이용해 가이드와 함께 트레킹을 나서다 사고를 당했다.

사고 직후 한국 구조팀과 네팔 군경은 대규모 수색 작업을 벌였으니 기상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수색은 1월 24일 잠정 중단되고 4월에 이르러 눈이 녹기 시작하며 실종자 발견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국가 봉쇄 조치로 본격적인 수색은 여전히 재개되지 못했지만 인근 마을 주민들이 매일 현장을 살펴보며 실종자를 찾고 있었다. 그러다 지난 22일 한국인 교사 일행과 동행한 네팔인 가이드 시신이 발견됐다.

한편 사고현장 인근 도시 포카라에는 충남교육청 관계자 3명과 실종자 가족 1명이 머물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