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손수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손수건을 줍는 꿈 
손수건을 줍는 꿈을 꾼다면 이는 남과의 구설이나 말썽, 훼방에 연루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항상 주의해야 한다. 

2. 손수건에 피를 묻히는 꿈
손수건에 피를 묻히는 꿈을 꾼다면 자칫 무섭고 흉몽이라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이는 계약이 성립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3.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리는 꿈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린다면 생각지도 않은 재앙으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눈뜬 장님, 실수, 관재 등의 불운이 닥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4. 남이 주는 손수건을 받는 꿈 
남이 주는 손수건을 받는 꿈을 꾼다면 이는 꿈 속에서 손수건을 준 사람의 심복이 되거나 지도를 받고 그의 뜻에 동조하게 된다는 것을 뜻한다. 

5. 손수건을 새로 사거나 만들어 가지는 꿈 
손수건을 새로 사러가 만드는, 줍는 것 등은 길몽에 해당된다. 그 중 새로 사거나 만들어 가진다면 이는 일꾼이나 가정부 등을 두거나 계약서를 작성하게 됨을 의미한다. 

6. 손수건으로 눈물을 닦으며 손짓하는 꿈 
삶이란 기쁨 속에 눈물을 흘리고 슬픔 속에 즐거움이 있듯이, 희로애락은 삶의 인생독본이기도 하다는 것을 암시. 지금의 삶에 대해 넓은 시각에서의 이해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손수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