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학교 99% 이상 생활방역 전환 대비 준비 마쳐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제공]
[연합뉴스 제공]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24일 "생활방역 전환을 대비해 각급 학교별로 대응 체계 수립, 방역 환경, 교육 활동 조정 여부를 조사한 결과, 99% 이상이 기본적인 준비를 마친 것으로 확인됐고, 일부에 대해서는 보완을 명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전국 각급 학교 2만여곳이 특별소독, 교실 책상 재배치, 발열검사 준비, 수업시간 차별화 등 기본적인 방역준비를 마친 것으로 조사된 만큼, 등교 시기를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원주서 코로나19 재확진자 발생해 입원

보건당국은 지난 16일 퇴원한 18번 확진자 A(22·여·행구동) 씨가 24일 양성판정을 받아 원주의료원에 입원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9일 퇴원한 5번 확진자 B(50·여·단계동) 씨도 이날 양성판정을 받아 입원했다. B씨는 지난 5일 재 확진돼 입원 치료 후 9일 퇴원했으며 자가격리 해제를 위해 선별 진료를 한 결과 또다시 양성판정을 받고 재입원했다.

5월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페스티벌’ 개최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제공]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제공]

음악축제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은 다음 달 8일부터 사흘간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페스티벌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가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일대에서 열리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의 봄 온라인 특별판 격이다.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은 자라섬재즈 유튜브 또는 네이버 공연 TV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후원 모금도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