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뮤지컬 배우 강은일 무죄 확정, CCTV에 잡힌 그림자로 판결 뒤집어

[사진/강은일 개인 SNS]
[사진/강은일 개인 SNS]

뮤지컬 배우 강은일이 강제추행 혐의를 벗었다. 대법원 1부(주심 김선수 대법관)는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강 씨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강 씨는 2018년 3월 서울 서초구의 한 음식점에서 지인들과 식사를 하다가 여성 A 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1심에서는 A 씨가 사건 발생 직후 법원에서부터 일관되게 진술하고, 지인들과 주고받은 문자를 살폈을 때 더 신빙성 있다고 보고 강은일의 혐의를 유죄로 판단해 징역 6개월 선고했다. 하지만 2심에서는 CCTV 영상에서 강 씨가 여자화장실 칸으로 들어가는 피해자를 따라 들어가서 추행했다는 피해자의 진술보다, 세면대 앞에서 입맞춤과 피해자의 항의가 이루어졌다는 강 씨의 주장이 설득력이 있다고 판단했다.

부산 침례병원, 파산 절차 밟다 422억원에 새 주인 찾아

파산 절차를 밟고 있는 부산 침례병원이 새 주인을 찾았다. 23일 부산지법 경매법정에서 열린 침례병원 5차 경매에서 유암코가 422억7천만원을 써내 최고가 매수 신고인으로 결정됐다. 이로써 지난해 1월 17일부터 시작된 침례병원 매각 절차는 일단락됐으며 매각허가 결정 선고 후 1주일 이내 이해관계인이 항고하지 않으면 매각허가 결정은 확정된다. 유암코는 부도난 침례병원의 제1채권자인 연합자산관리주식회사다.

황의조 귀국, 손흥민에 이어 기초군사훈련 받기 위해...다음달 7일 논산훈련소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보르도의 황의조도 손흥민에 이어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다. 23일 축구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황의조는 기초 군사훈련을 위해 최근 귀국했으며 다음 달 7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황의조는 손흥민과 함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때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와일드카드(나이 제한 없이 참가하는 선수)로 출전해 금메달을 따고 병역 특례혜택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