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주말을 맞아 공화당원과 극우 음모론 뉴스 사이트 인포워스 등이 미 곳곳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와 기업체·상점 폐쇄 등에 항의하는 시위를 조직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시간과 미네소타, 버지니아 등 3개 주를 지목해 "해방하라"는 트윗을 올린 뒤 재빠르게 잘 조직화한 시위 계획이 나왔다며 이데올로기가 작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리오픈 메릴랜드(메릴랜드를 다시 열어라)라는 단체는 이날 메릴랜드주의 주도 아나폴리스의 주의회 인근에서 차를 타고 지나가는 드라이브스루 형태의 가짜 추모식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도로를 막고 경적을 울려댔다. 이 행사를 주최한 메릴랜드주 프린스조지스 카운티의 공화당 의장인 짐 워스는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가 5월 1일로 잡힌 재가동 일자를 더 미뤄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15일 자택 대피령이 연장된 미시간주에서는 주도 랜싱에서 수천 명이 차량을 몰고 나와 경적을 울리며 '봉쇄를 해제하라'고 요구했다.

한 참석자가 데려온 7살짜리 딸은 백신에 반대한다는 표지판을 들고 있었다.

'모든 위험에도 자유를'이라는 단체는 19일 워싱턴주 주의회 의사당에서 자택 대피 명령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 예정이며, 애리조나주에서도 19일 차를 이용한 항의 집회가 예정돼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