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영국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 이로 인해 영국이 유럽에서 가장 피해가 큰 나라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내부에서 제기됐다. 현지 시각으로 12일 영국 보건부 집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영국의 코로나19 사망자는 총 10,612명으로 전날보다 737명 늘었다.

1. 사망자가 1만명이 넘은 영국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맷 행콕 영국 보건부 장관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1만명이 넘어선 국가들에 영국이 합류한 오늘은 다소 우울한 날"이라고 말했다. 영국의 누적 확진자는 총 84,279명으로 전날보다 5,288명 늘었으며 세계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1만명이 넘는 나라는 각국의 공식집계 기준으로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영국 5개 국가다.

2. 전문가의 경고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사진/AP=연합뉴스 제공]

정부의 비상사태 과학적 자문그룹(Sage) 일원인 제러미 파라 박사는 이날 BBC방송에 출연해 "영국이 유럽에서 가장 피해가 큰 나라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그는 2, 3차 대량 감염 사태가 불가피하다고 본다며 백신과 치료제가 나와야만 사태를 실질적으로 종식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3. 비관적 전망에 대한 장관의 반박

[사진/Flickr]
[사진/Flickr]

파라 박사의 비관적 전망에 대해 핸콕 장관은 "지금으로선 바이러스의 미래에 대해 알 수 없다"라면서 "영국 국민과 전 세계 시민 수백만 명의 행동에 달렸기 때문"이라며 반박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