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1~2학년은 오는 20일 ‘온라인 개학’ 후 교육방송(EBS)을 보며 원격수업을 하게 된다.

5일 교육부는 초등학교 1∼2학년은 이달 20일 온라인 개학을 한 후에 스마트기기가 아니라 EBS 방송과 가정 학습 자료를 중심으로 원격수업을 듣게 된다며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방안'을 발표했다.

교육부가 5일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방안'을 발표했다.(사진=pxhere)
교육부가 5일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방안'을 발표했다.(사진=pxhere)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에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해도 아이들이 교사 없이 컴퓨터나 스마트기기 앞에서 40분간 집중하기가 어렵다는 우려가 지적돼왔다.

이에 교육부는 초등 1∼2학년은 다른 학년과 달리 EBS 방송과 가정 학습 자료를 중심으로 한 원격수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우선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EBS 방송을 6일부터 지상파인 'EBS 2TV'에서 방영한다. 원래는 케이블 채널인 'EBS 플러스2'에서 방영됐다.

국어·수학 등 교과 관련 방송은 물론 '미술 탐험대', '와글와글 미술관', '소프트웨어야 놀자!' 등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까지 시청할 수 있다.

아이들은 앞으로 2주 동안 EBS 방송 시청에 익숙해져야 한다.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되는 20일 이후에도 EBS 방송을 중심으로 한 원격수업을 듣게 된다.

출석은 학부모(보호자)와 담임교사가 문자메시지 등을 주고받거나 학부모가 온라인 학급방에 댓글을 달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원격수업 기간에는 작성하지 않는다. 추후 등교 수업이 재개되고 난 후에 EBS나 학습꾸러미로 어떻게 공부했는지 등을 확인·참고해 작성한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사그라지지 않아 전국 학교는 이달 9일 고3·중3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