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동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동굴에 꽃이 보이는 꿈

동굴 속에 싱그러운 꽃이 보이는 꿈을 꾼다면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만들어 출판하게 된다는 의미다.

2. 동굴에서 송장을 발굴하는 꿈

동굴에서 송장을 발굴하는 꿈을 꾼다면 자칫 섬뜩하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는 재원의 원천인 물질적 가치를 자연에서 발견하게 된다는 의미로 길몽이라고 볼 수 있다. 식복이나 재물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3. 동굴에서 샘물이 솟아나는 꿈

동굴에서 샘물이 솟아나는 꿈을 꾸었다면 복권을 한 번 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이는 복권에 일등으로 당첨이 될 수 있는 길몽이다.

4. 여우가 먹이를 물고 굴로 들어가는 꿈

여우가 먹이를 물고 동굴로 들어가는 꿈을 꾼다면 이는 수중에 굴러 들어온 복을 많은 친구에게 빼앗긴다는 의미다. 우리말로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는 뜻이 되기도 한다.

5. 동굴 안에 금은보화가 가득한 꿈

돈을 벌 수 있는 의미의 꿈이다. 동굴 안에 금은보화가 가득한 꿈을 꾼다면 감각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떼돈을 벌게 된다는 의미다. 횡재, 재물, 물품, 식품, 보물, 귀금속 등을 얻는다.

6. 동굴이 무너지는 꿈동굴이 무너지는 꿈을 꾼다면 지금까지 하던 일이 중단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공든 탑이 무너지고 십년공부 도로아미타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동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