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울 만민교회 관련 확진자 총 32명 집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서울시는 구로구 만민중앙성결교회(만민교회)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1일 오전 10시 기준 총 32명이라고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이날까지 확진자들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된 인원은 총 487명에 달한다. 현재 확진자 32명을 제외하면 음성 444명, 검사 중 11명이다. 시는 확진자들과 밀접 접촉한 인원은 음성으로 나왔더라도 자가격리 조치하고 계속해서 상태를 주시하고 있다.

정선군 버스 완전 공영제 6월 시행

강원 정선군이 올해 6월 시내(농어촌)버스 완전 공영제를 시행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정선지역 농어촌버스 운영체계는 40여년 만에 민영에서 정선군 직영으로 전환됐다. 강원도 내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정선군 농어촌버스 완전 공영제는 이용 횟수에 상관없이 1천원 단일요금제이다. 이에 따라 버스 완전 공영제가 시행되면 정선주민(2019년 말 기준 인구수 3만7천여명) 10명 중 4명이 무료이용 혜택을 받게 된다.

중국 쓰촨성 시창서 대형 산불 발생

[연합뉴스 제공]
[펑파이 홈페이지 동영상 캡처]

중국중앙(CC)TV는 31일 쓰촨성 시창시 산불 현장에서 산불 진화 요원 18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쓰촨성 소방 당국은 청두, 더양 등 성내 도시에서 소방대원 800여명을 차출해 현장에 보내 산불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소방 당국은 산불 현장에서 5㎞ 이내 지역에 있는 주민들을 대피시킨 채 산자락의 액화석유가스(LPG) 충전소 등 위험 지역 주변에서 집중적으로 불길을 막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