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TV속 만화를 보듯 쉽고 편하게 풍자하는 '시선만평’
(기획 – 심재민 /일러스트 – 최지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가적 위기 극복에 많은 국민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회의원들도 월급을 반납하거나 삭감해 힘을 보태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20만 명 넘는 국민이 참여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 한 청원인은 국민청원 게시판에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국민을 위해 국회의원들의 월급 반납 또는 삭감을 건의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을 올렸다. 이 청원인은 "서로가 힘든 상황을 극복해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보겠다고 힘을 보태는데 이번이야말로 국회의원들의 자진 월급 반납 또는 삭감으로 지난날의 잘못을 뉘우치는 기회로 삼고 조금이라도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몇 달 간 국회 문을 열지 않아 일을 안 한 것과 다름없는데도 국회의원들은 월급을 다 받아 갔다"며 "일반 직장인이 오너와 맘이 안 맞는다고 수개월을 출근도 안 하고 해결할 일을 남기면 당연히 월급은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을 안 하는 국회를 위해서도 국민이 세금을 내야 하나"라며 "국회의원들도 역지사지로 국민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호소했다.

코로나19 극복과 이를 위한 국민적 동참을 주장해 온 국회의원들이 이번 청원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이목이 모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