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순천시, 시민에게 공적 마스크 양보...공무원 면마스크 착용

[순천시 제공]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시 산하 공무원 2천명에게 반복 사용이 가능한 면마스크를 지급하기로 했다. 순천시는 공무직과 기간제 직원 1천200명에게도 면마스크를 지급하기로 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16일 "일상에서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키면 면 마스크로도 충분히 감염 예방이 가능하다"며 "시민에게 공적 마스크를 양보하기 위해 공무원들이 먼저 반복 사용이 가능한 면마스크를 착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속초시, 관광수산시장 주차장 규모 확대

16일 속초시에 따르면 관광수산시장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시장 인근에 있는 대형주차장의 2층을 확충하기로 했다. 주차장 확충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총사업비 60억원 가운데 36억원이 국비로 지원된다. 주차장이 확충되면 주차 규모가 기존 432대에서 535대로 늘어날 예정이다.

일본 여론조사, 도쿄올림픽 연기 또는 취소 의견 다수

[순천시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호치가 13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시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500명 가운데 전체의 62%가 개최를 연기해야 한다고 답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예정대로 개최해야 한다는 답변과 아예 중지해야 한다는 답변은 19%로 비슷하게 나왔다. 연기 또는 중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전체의 81%나 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 사견을 전제로 올림픽 1년 연기를 언급했다. 반면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14일 기자회견에서 "올림픽을 무사히 예정대로 개최하고 싶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