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이 오는 3월 18일(수) 개강하는 학점은행제 3월 개강반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휴넷평생교육원은 총 121과목을 보유 중이며, 2020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 과목 100% 인가를 받은 교육원이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세분화, 전문화된 사회의 영향으로 다양한 전공 학위를 취득해 전문성을 높이려는 사람들이 늘었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는 설명.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은 수료 시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게 되며, 일반대학 졸업과 법적으로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또한 일반대학 대비 1/6 수준의 수강료와 일반 전문대학 학위 대비 학위 취득 기간을 2배가량 절약할 수 있어 학위 취득이 용이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휴넷평생교육원은 전공과목 완제로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수강할 수 있는 경영학, 심리학 등의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이다. 경영학 과정은 총 29과목을, 심리학 과정은 총 20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심리학 과정의 경우 학위 취득 후 별도의 교육과정 이수나 시험 응시, 연수과정 등을 거쳐 △전문상담교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 △언어치료사 등의 관련 민간자격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3월 개강반은 마지막 학기 수강생 기준 올해 학위 취득이 가능한 마지막 개강반으로 개설됐다. 수강신청은 3월 17일까지 진행되며, 학습기간은 3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또한 휴넷평생교육원은 학위과정 수강료 최대 60% 장학혜택은 물론, 학습 교안 무료 제공과 과제 작성 가이드 제시 등 수강생들의 효율적 학습을 적극 지원한다. 학습 진행 과정에서는 1:1 학습 담당자가 배정되어 목표 학위 및 학습 설계를 돕고, 문의 별 맞춤 상담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3월 개강반을 놓치면 내년 2월에나 학위/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만큼, 3월 개강반에 많은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며, “올해 취득을 위해서는 빠른 등록을 통해 정원제 마감을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3월 개강 대비 이벤트로 ‘3월 개강 럭키박스’를 준비했다.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을 하는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던킨도너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3월 개강반 등록과 함께 7과목 이상 신청 시에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1명), 가습기(20명), 스탠드 LED 조명(30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5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학점은행형 민간자격증 쿠폰 1종을 전원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