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화천 야생멧돼지 폐사체 6개체서 ASF 바이러스 검출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강원 화천군 화천읍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 폐사체 6개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6일 밝혔다. 야생멧돼지 ASF 확진은 이로써 320건으로 늘었다. 양성 폐사체는 모두 광역 울타리 내 기존 감염 개체 발견지점과 130∼900m가량 떨어져 있는 곳에서 발견됐다. 이로써 화천에서는 총 130건이 집계됐다. 환경과학원 관계자는 "인근 지역에서 감염 폐사체가 더 나올 수 있어 수색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영동고속도 양지IC 부근서 6중 추돌 사고 발생

6일 오후 2시 50분께 경기 용인시 영동고속도로 서울방향 양지IC 부근에서 차량 6중 추돌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운전자 중 한 명이 파손된 차체에 몸이 끼이는 등 다쳐 아주대병원 닥터헬기를 통해 권역외상센터로 옮겨졌다. 닥터헬기의 이날 영동고속도로 사고 현장 출동은 지난 1일 평택시에서 발생한 추락사고 환자 이송에 이어 두 번째다. 경찰은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스위스, 코로나19 확진자 116명 집계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6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스위스인포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재 코로나19 환자가 116명으로 집계됐다. 칸톤(州)별로 취리히가 19명으로 가장 많았고, 티치노 18명, 제네바 11명, 보·아르가우·그라우뷘덴에서 각각 9명, 바젤시 8명 등으로 그 뒤를 이었다. 현지 신문 노이에 취르허 차이퉁은 지난 4일 현재 스위스의 확진자 수가 인구 10만 명당 1.34명으로, 전 세계 발병 국가 가운데 10위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