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아련] 중동 각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유입을 막기 위해 이란과 왕래를 끊었지만 감염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1. 이란서 확진자, 사망자 동시 발생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19일 오후 이란에서 처음으로 확진자 2명과 사망자 2명이 동시에 발생했다.

이에 쿠웨이트와 이라크는 이튿날인 20일 이란과 통하는 육상 국경을 막고 국영 항공사의 이란 노선을 중단했지만 두 나라에서는 24일 첫 확진자가 나왔다.

2. 중동서 급속히 확산된 코로나19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후 이들 국가의 확진자는 빠르게 늘어나 2일 현재 이라크는 21명, 쿠웨이트는 56명까지 늘어났다.

추가 확진자 대부분이 이란에 성지순례를 다녀온 자국민이며, 이라크에서는 이란 방문 이력이 있는 확진자에게 2차로 감염된 사례도 발생했다.

이라크의 코로나19 첫 확진자는 종교도시 나자프에서 신학을 배우는 이란인 유학생이었고, 쿠웨이트는 이란을 방문한 이력이 있는 자국민과 사우디아라비아인이었다.

3. 바레인서 확진자 증가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한편 이란과 국교가 단절돼 이란인이 사실상 입국할 수 없는 바레인도 감염자가 많아지고 있다.

바레인 내무부는 지난달 29일 낸 성명에서 같은 달 1일부터 이란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다고 공식 발표한 19일까지 이란을 방문한 입국자가 2천292명으로, 이들 중 310명만 보건 당국에 전화를 걸어 검사받았다고 발표했다.

바레인 역시 지난달 24일 처음 확진자가 나온 뒤 일주일이 지난 2일 현재 47명까지 늘어났다. 이들 모두 이란에 성지순례를 다녀온 바레인, 사우디 국적으로 밝혀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