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진주’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용이 입으로 하얀 진주 알을 토해 내는 꿈

진주 알은 만고에 진리이자 옥신으로 가정과 직장에서 기쁜 일과 행운을 가져다 준다. 때문에 연설, 강의, 대화, 의사발표, 웅변, 발성연습 등의 말과 소리가 옥 쟁반에 진주알 구르듯이 맑은 말소리로 곱다랗게 들릴 수 있음을 알린다.

2. 선인장 꽃 속에 하얀 진주 알이 반짝거리는 꿈

선인장 꽃 속에 하얀 진주 알이 반짝거리는 꿈을 꾼다면 이는 종교, 학문, 진리 등에 관한 것을 탐구하게 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연구, 발명, 재물, 혼사, 결혼, 소원성취 등이 있다.

3. 항아리 안에 진주 알이 가득 담겨 있는 꿈

집안에 풍요로움과 부를 축적하게 된다. 사업이 잘되고 마음먹은 대로 잘 풀리게 된다. 뜻밖의 재물이 생기고 귀인이 돕는다.

4. 모래밭에서 빨간 진주 알을 줍는 꿈

모래밭에서 빨간 진주 알을 줍는 꿈은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예술작품 전시회에 참석하여 멋진 감상을 하게 된다. 희귀한 문서, 자격증, 학위, 상장, 훈장 등을 받는다. 뜻밖의 횡재수가 있어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5. 약수에 진주 알이 영롱하게 빛나는 꿈

약수에 진주 알이 영롱하게 빛나는 꿈은 희귀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물질을 발명하게 된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횡재수가 있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명예 등의 경사가 있다.

6. 진주 목걸이를 목에 걸고 화장을 하는 꿈

진주 목걸이를 목에 걸고 화장을 하는 꿈은 훌륭한 신분으로 대중이 많이 모인 장소에 나타나 연설을 하거나 축하 파티를 열게 된다. 어떤 종교에 귀의하거나 참된 신앙심을 갖게 된다는 의미다.

7. 물뱀이 진주 알을 몰고 나오는 꿈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발명, 발굴 등의 길조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진주’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