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천안서 어린이집 교사 코로나19 확진...방역 나서

[여수시 제공]
[연합뉴스 제공]

충남 천안에서 26일 어린이집 교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충남도와 천안시는 즉시 확진자가 근무하는 어린이집을 폐쇄하고 병역에 나섰다. 이 확진자는 천안 백석아이파크 2차 단지 내 베베숲어린이집에서 최근 일주일 동안 8명의 아이를 돌본 것으로 조사됐다. 충남도는 이 요가방뿐 아니라 피트니스 강사가 출강하는 다른 2곳 이용자에 대해 추가 역학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광명서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경기 광명시는 26일 관내 주민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확진자는 고양시 명지병원으로 이송돼 격리 치료에 들어갔다고 시는 덧붙였다. 광명시는 질병관리본부 즉각대응팀, 경기도 역학조사관 등과 함께 A씨의 감염경로와 동선, 접촉자 등을 조사해 이날 중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여수-고흥 해상 교량으로 연결한 도로, 백리섬섬길 결정

[여수시 제공]
[여수시 제공]

전남도는 여수 돌산에서 고흥 영남까지 11개 해상 교량으로 연결한 도로 이름을 백리섬섬길로 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백리섬섬길은 여수에서 고흥 간 연결 거리인 백리에 섬과 섬을 잇는 바닷길이라는 의미다. 270건이 접수됐으며 전남도 지명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전남도와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여수시, 고흥군과 함께 최종 선정 작품을 결정했다. 한편 백리섬섬길은 총길이가 39.1km로 28일 화양∼적금 구간(17km)이 개통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