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대환은 12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종합격투기 대회 '로드 FC 020'에 출전해 더글라스 코바야시(28·브라질)를 상대로 1라운드 KO승을 따냈다.

김대환은 격투 전문 해설위원 이력을 가진 선수로 승리를 해 더 화제가 되고 있다.

김대환은 초반 몇 차례 펀치를 내줬지만 침착한 대응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테이크다운 쇄도를 효과적으로 저지했고, 이어진 타격전에서 기습적인 펀치를 피한 뒤 상대의 얼굴에 오른손 훅을 꽂았다. 고바야시는 그대로 정신을 잃었다.

김대환은 "어안이 벙벙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며 "그동안 해설가로 활동하면서 조금씩 운동을 해왔다. 그동안 격투기를 가르쳐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뺑소니 사고로 고인이 된 윤성준 선수의 유족에게 기부하겠다"고 했다.

▲ 격투기 선수 김대환이 '로드 FC 020'에서 승리했다.(출처/Road FC 020)

김대환이 링에서 승리를 맛본 건 처음이 아니다. 이전까지 아마추어와 프로 대회에 네 번 출전했다. 특히 2011년 3월 10일 영국 종합격투기 대회 ECFF(East Coast Fight Factory-Madness)에서 잭 트립(24ㆍ영국)에 판정승했다.

일본에서 지난 5월 18일 열린 텐카이츠대회에서는 나카니시유이치(33ㆍ일본)를 상대로 2라운드 TKO승리를 거뒀다. 이번 KO승으로 공식 전적은 4승 1패가 됐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