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미래통합당 홍준표 전 대표는 경남 양산을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선거사무소도 문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 당 공천관리위원회 방침에 순응해 고향 지역구인 밀양 선거사무소 문을 닫고 예비후보도 반납한다"라며 "고향 출마를 접은 것은 '초한지'에 나오는 '홍문연 사건'을 연상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참고로 홍문연 사건은 초나라 항우가 한고조 유방을 제거하려고 초대한 연회(홍문연)에서 유방이 탈출한 사건이다.

공천 면접 마친 미래통합당 홍준표 전 대표 [연합뉴스 제공]
공천 면접 마친 미래통합당 홍준표 전 대표 [연합뉴스 제공]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그간 많은 지지와 성원을 해주신 밀양·창녕·함안·의령 지역 지지자분들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강조했다. 이어 "'경남 험지'인 양산을에 선거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예비후보 등록도 한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양산에서 이번 총선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PK(부산·경남) '양산 대전'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홍 전 대표는 "전·후방에서 나라의 명운을 걸고 벌어지는 이번 총선에서 PK 40석을 철통같이 방어하는 데 진력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이에 앞서 자신의 고향인 경남 밀양·창녕·함안·의령 예비후보 등록증을 선거관리위원회에 반납하고 선거사무소도 철수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