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질병관리본부,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개발 연구 과제 긴급 공고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질병관리본부 산하 국립보건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 과제를 긴급 공고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의 혈액 자원을 확보해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항체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백신 개발을 위해 확진자 대상 면역학적 특성과 평가기술 등을 연구하는 내용이다. 연구비는 총 4억5천700만원이다. 연구원은 연구 과정에서 확보한 혈액 등 연구자원을 국내 학계와 기업 등과 공유해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쓸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올해 성장률 -0.5~1.5%로 하향 조정

현지 언론 및 외신은 싱가포르 무역산업부(MTI)가 17일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을 -0.5~1.5%로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MTI는 지난해 11월 올해 경제성장률을 0.5~2.5%로 전망했다. 이러한 전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충격파로 인한 경기 침체 가능성이 언급됐다. 한편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도 지난 14일 창이 국제공항 터미널을 찾은 자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침체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스콧, PGA 투어서 4년 만에 우승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골퍼 애덤 스콧(호주)이 정상급 선수들이 총출동한 특급대회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했다. 스콧은 한국시간 1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퍼시픽 팰리세이즈의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1타를 줄여 합계 11언더파 273타를 기록했다. 스콧은 17번홀(파5)에서 3.5m 거리의 버디 퍼트를 성공, 2위 그룹과의 격차를 2타로 벌리며 사실상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스콧은 "매우 특별한 우승이기에 이 기쁨을 만끽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