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려면 병원을 가야만 완치가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바쁜 현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시간적 여유나 재정적 상황이 여의치 않아 레이저시술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기미가 생기는 연령층인 30~50대 주부들은 육아나 살림에 치여 피부관리실에 갈 여유가 없는 것이 사실인데, 최근 집에서 저렴한 비용과 적은 시간을 투자해 기미를 없애주는 천연팩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천연팩이 인기가 있는 가장 주된 이유는 저렴한 비용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병원에서 시술 받는 것은 수 차례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 부담으로 쉽게 결정할 수 없다. 이에 반해 천연팩은 저렴한 비용으로 집에서 편하게 관리 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홈 케어는 피부과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는 없지만, 꾸준하게 관리하는 개념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그 중, 천연 과일 팩 레시피가 특히 호평을 얻고 있다.

 

천연 과일 팩 레시피는 천연과일가루를 기본으로 곡물, 한방, 해초가루를 피부타입에 맞게 섞어서 사용하는 신개념방식의 천연 팩이다. 이런 천연팩에 사용되는 천연가루는 약 50여가지가 넘어 피부타입에 맞게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실상 지금까지는 한방 팩이 인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여러 천연가루를 섞어 사용하는 과일 팩의 효능이 부각되어 사람들의 관심이 천연과일 팩으로 쏠리고 있다. 또한 과일 팩은 비타민을 기본으로 여러 타입의 피부를 위한 영양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고 한방재료보다 덜 자극적이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층이 특히 선호하고 있다.

수많은 천연과일 팩 레시피 중에서도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는 레시피는 22가지 가루로 구성된 ‘프리미엄 잡티·칙칙한 피부 레시피’다. 자몽+토마토+단 호박+감자+진주+딸기+톳+연근+단감+나팔꽃씨+솔잎+살구 씨+쑥+마+사과+브로콜리+석류+코코아+녹두2개+오트밀2개로 구성된 이 레시피는 기미제거에 많은 도움이 되는 레시피다.

국내에서 천연과일 팩 레시피를 취급하는 곳은 ‘하얀연탄’ 사이트가 유일하다. 하얀연탄 관계자는 “하얀연탄은 국내에서는 가장 먼저 천연 과일 팩 레시피란 개념을 도입한 곳이며, 순수 천연과일 가루를 취급하는 곳이다”며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꾸준하게 관리해 기미와 잡티를 없애는 데에 분명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