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최지민, 구본영 수습] 지난주 한 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신종코로나바이러스
4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자가격리' 대상자에게 생활비를 지원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자가격리 대상자에 대한 생활비 지원 방안 고시에 자영업자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 저소득층의 경우 생활비를 지원하고, 직장이 있는 경우 휴업수당 등을 지급하는 방안이 담길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의 접촉자, 14일간 자가격리...‘무직자’도 생활비 지원 [시선만평])

2. 트럼프 탄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스캔들'에 대한 탄핵안이 현지시간 5일 미 상원에서 최종 기각됐다. 이로써 지난 4개월여 동안 달려온 도널드 트럼프의 탄핵열차가 완전히 멈춰서게 됐다. 경위에 대해 이슈체크에서 살펴본다. ([이슈체크] 멈춰선 도널드 트럼프 탄핵열차, 민주당vs공화당 대선 2라운드 돌입)

3. 영덕 블루로드
영덕을 ‘대게’ 정도로만 알고 있다면, 그 고장에 대해 1%도 채 알지 못하는 것이다. 영덕은 특유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문화 여행 요소가 즐비해 곳곳 마다 바람-파도-음식-커피 향기가 물씬하다. 이러한 영덕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다. 바로 영덕블루로드이다. ([SN여행] 대게 이외에 특별한 여행재미가 가득한 곳...영덕블루로드 [경북 영덕])

4. 여대 성전환 신입생
성전환 수술을 받고 숙명여대에 합격한 트랜스젠더 신입생을 두고 대학가에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숙대 동문들 중 일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지만, 성별 변경이 여성의 권리와 안전을 위협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 이슈체크에서는 성전환 여대생을 놓고 벌어지는 논란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숙명여대 20학번 성전환 신입생 찬반 논란, 최초로 여대에 입학할까?)

5. 영화 <클로젯>
누구나 한 번쯤 굳게 닫혀있는 벽장을 보고 무서움을 느낀적이 있었을 것이다. 어린 시절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고, 어른이 되어서도 왠지 벽장은 무서운 존재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벽장이라는 공간이 영화 속에서 어떻게 재탄생 되었을까.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영화 <클로젯>에 대해 살펴보자. ([영화평점] 그 아이는 왜 벽장 속으로 사라진 것일까...영화 ‘클로젯’)

6. 강용석-도도맘
강용석 변호사가 유명 블로거 도도맘(본명 김미나)이 연루된 폭행 사건을 강간 치상 사건으로 조작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강 변호사는 현재 이 같은 의혹을 보도한 디스패치 보도에 대해 어떤 해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도도맘 폭행 조작 의혹 사건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도도맘 폭행 조작 의혹 휩싸인 강용석 변호사...해명은 묵묵부답)

7. 손학규
바른미래당이 지난 4일 '손학규계' 이찬열 의원의 탈당으로 원내 교섭단체 지위를 잃게 됐다. 탈당 사태가 이어질 경우 바른미래당은 4·15 총선을 앞두고 최대 86억원가량의 국고보조금 손해를 볼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위기를 벗어나고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5일 "대안신당·민주평화당과 통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기의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대안신당-민주평화당 통합 추진 선택 [시선만평])

8. 하늘다람쥐
크고 귀여운 눈망울이 매력적인 다람쥐과의 동물, 하늘다람쥐는 방탄소년단 멤버 진이 키우는 반려동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의 하늘다람쥐는 멸종위기종 2급으로 지정돼있어 대부분 해외에서 들여온 하늘다람쥐가 많다. TV동물백과에서 하늘다람쥐의 특징을 살펴본다. ([TV동물백과] 방탄소년단도 키운다고...? 크고 귀여운 눈망울을 가진 ‘하늘다람쥐’)

9. 조보아
숲을 배경으로 심장 빼고는 다 가진 남자와 심장 빼고는 다 잃은 여자가 숲의 비밀을 파헤치며 서로 사랑하고 치유하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 <포레스트>. 여기에 외과 레지던트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조보아’가 있다. 화면에 등장할 때마다 뭇 남성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조보아’의 매력은 무엇일까. ([시선★피플] 남심 저격하는 ‘조보아’의 성장기, 배우로서 꾸준히 성장 중)

10.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배우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정만식, 진경, 윤여정 등 충무로 연기파 대배우들의 출연으로 연초부터 화제를 모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해외 영화제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으며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까지 수상한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 대해 살펴보자. ([영화평점] 아무도 믿지 마라...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