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오는 5월부터 대기업 50세 이상 비자발적 퇴직자...기업은 의무적 재취업 지원

[사진/Flickr]
[사진/Flickr]

오는 5월부터 1,000명 이상의 노동자를 고용한 대기업은 50세 이상 노동자가 정년, 희망퇴직 등의 비자발적 퇴직자에게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고용노동부는 31일 이 같은 내용의 고령자고용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1,000명 이상 노동자를 고용한 기업은 1년 이상 재직한 50세 이상 노동자가 정년, 희망퇴직 등 비자발적인 사유로 이직할 때 이직일 직전 3년 내 진로상담·설계, 직업훈련, 취업 알선 등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인천 한 종합병원에서 발목 골절 수술 받은 고교생 숨져...시신 부검 의뢰

발목 골절로 수술을 받은 고교생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1일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이달 28일 오후 4시 50분쯤 인천시 미추홀구 한 종합병원에서 골절된 발목뼈를 접합하는 수술을 받았던 고교생 A(17) 군이 숨졌다. A 군은 당일 오전 해당 병원에서 2시간가량 수술을 받은 뒤 일반 병실로 갔다. 그러나 갑자기 혈액 내 칼륨 수치가 상승해 중환자실로 옮겼지만 사망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A 군의 시신 부검을 의뢰했다.

리오넬 메시, FC바르셀로나 소속 개인 통산 500승 달성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리오넬 메시가 FC바르셀로나 소속으로 개인 통산 500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바르셀로나는 한국 시각으로 3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노우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 16강 레가네스와 홈 경기에서 5-0 완승을 했다.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뛴 메시는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바르셀로나의 8강 진출에 힘을 보탰다. 메시는 이날 레가네스를 꺾으면서 바르셀로나에서만 개인 통산 500승을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