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남플랜티어학원 GRE 대표강사 지아연 강사가 진행하는 GRE 고득점을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오는 12월 22일, 23일에 진행될 설명회에서는 수강생들이 검증한 대한민국 최고의 GRE강사인 지아연 강사만의 고득점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전통적 GRE 문제 유형정리부터 최신 기출 경향 분석까지 GRE의 모든 것을 한 번에 꿰뚫어 볼 수 있는 액기스 강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아연 강사는 지난 십년 이상 동안 연구해왔던 ETS의 문제출제 원리를 모든 수험생이 단번에 꿰뚫어 볼 수 있도록 가장 쉽고 정확한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지아연 강사는 GRE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GRE를 공부하는 수강생들에게 주는 팁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최소한의 빈출 필수어휘를 우선순위로 암기하라는 것이다. 이 부분은 특히 군더더기를 싫어하는 지아연 강사의 성격이 잘 나타난다. 덜 중요한 부분은 과감히 버리고, 반드시 필요한 것에 우선적인 에너지를 집중하라는 것이다.

GRE 시험의 경우 문제를 잘 해석하고 대충 어떤 뜻의 단어가 답인지 감을 잡고도, 보기 중 어떤 단어가 그 뜻인지를 몰라서 결국 찍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결국 보기에 나오는 단어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것인데, 많은 학생들이 Old GRE 때부터 외우던 방대한 양의 단어를 무조건 암기하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 학원들에서 GRE선생님들이 강조하는 방법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지난 Old GRE 시절에 비해 New GRE 시행 후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어휘문제에 있다. 평생 들어보지 못한 수많은 불필요한 어휘문제 섹션이 다 없어졌다. 이제 누구나 한번쯤 보았을 만한 쉬운 어휘들이 대거 출현한다. 대신 문맥을 이해하고 단어들 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하는 논리력이 요구된다.

출제 방식에 엄청난 변화가 있었으므로 어휘 학습 전략 역시 바꿔야 한다. 항상 “쉽게 빠르게” 그러나 “정확하게”를 외치는 지아연 강사는 Old때가 아닌 New GRE에 주로 출제되는 단어와 출제 포인트 파악 위주로 효율적인 GRE 어휘정복을 위한 길을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둘째로 ETS의 문제 출제 원리를 파악하면 답이 쉽게 보인다. GRE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 문제를 읽고 10초안에 답을 결정하는 주요 키워드들이 눈에 보이도록 학생들을 훈련시킨다. GRE 시험은 토플이나 토익 같은 외국어로서 영어능력 평가시험이 아니라 영어가 모국어인 자국민을 대상으로 한 논리력 테스트이다. 무조건 해석만 잘 한다고 잘 풀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문장 해석은 당연 따라가는 것이지만 문제에 숨은 논리를 파악하면 영어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의외로 쉽고 재미있게 정답을 고를 수 있다. 자타가 공인하는 이 어려운 시험을 준비하는 그녀의 많은 수강생들이 GRE가 재미있다고 고백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다.

방학을 앞두고, 쉽고 빠르고 정확한 효율적인 시험공부를 강조하는 GRE 스타강사 지아연 강사의 수업은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