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울 마포 신축 아파트 실내수영장서 화재...긴급 대피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0일 오전 10시24분께 서울 마포구의 23층짜리 신축 아파트단지 1층 실내수영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이 화재로 아파트 방재실에 있던 직원 2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다. 현장 근처에 있던 작업자 8명도 긴급히 대피했다. 불이 난 아파트는 다음달 입주를 앞두고 준공승인을 받기 위해 구청으로부터 점검을 받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다.

충남도,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충남도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업에 참여한 도내 마을기업, 농어업법인, 중소기업 등이 지역 청년을 고용하면 2년간 월 200만원 임금과 연간 300만원의 자격증 취득 비용을 지급한다. 비영리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경력을 쌓은 청년을 민간에서 채용하면 한 명당 최대 1년 인건비 2천250만원을 보조한다. 충남도는 이 같은 지원을 통해 올해 청년 일자리 1천711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도시철도, 해저 세상 표현하는 아쿠아 테마 열차 운행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부산교통공사가 20일부터 도시철도 2호선에서 아쿠아 테마 열차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아쿠아 테마 열차는 2호선 전동차 1대의 3호 차에 꾸며졌다. 벽면에는 심해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이미지가 있고 바닥에는 바다 생물 등 동화 속 해저 세상을 표현했다. 아쿠아 테마 열차는 평일 기준 하루 평균 8회 운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