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가 대표회장으로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의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게시된지 일주일 만에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이곳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사단법인 해산과 전** 대표회장 구속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사단법인 한기총은 1989년 창설됐지만, 작금의 한기총은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 등을 위반해 불법이 난무하는 단체"라고 비판했다.

[출처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출처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그러면서 "대표회장 전00 목사를 중심으로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헌법 제20조 제2항을 위반하고 있지만, 관계 당국은 종교단체라는 이유만으로 설립목적과 위반된 사항들을 간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 청원인은 "이는 허가 단체의 직무유기"라며 "사단법인 허가를 한 관계 당국은 지금이라도 철저하게 한기총에 대해 조사를 해 정관에 명시된 설립목적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모두가 납득할 수 있도록 밝혀 문제가 있다면 사단법인을 해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00 목사는 대한민국 정치에 개입하면서 '앞으로 10년 동안의 대한민국은 전00 목사 중심으로 돌아간다. 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까불면 죽어'라고 발언했다. 이는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언론에 보도됐다"고 전했다.

전 목사는 청와대 인근 거리집회에서 '하나님 까불면 죽어' 등 각종 막말로 물의를 빚은 것은 물론 불법 집회를 주도한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고 있다. 청원인은 전 목사 관련 사건을 조속히 처리해 구속해 달라고도 요청했다.

이 청원에는 4일 오전 11시 50분께 21만6천570명이 동의를 나타냈다. 이 청원의 만료일은 이달 25일까지로 이후 소관 부처 및 기관의 장이나 대통령 수석·비서관, 보좌관 등은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