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복구, 카카오톡 복구, 디지털포렌식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기관뿐만 아니라 개인 역시 이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요구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 속에 모바일포렌식 R&D 기업 ㈜인즈시스템은 하드디스크 및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인 MREAPER(엠리퍼)를 출시했다.

㈜인즈시스템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독자적인 추출, 분석, 삭제 기술을 바탕으로 엠리퍼 Lite(라이트), 엠리퍼 Pro(프로), 엠리퍼 Erasure(이레이저)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엠리퍼 라이트는 개인이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메신저 복구 솔루션이다. 엠리퍼 라이트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모바일 데이터 메신저 복구 솔루션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 온라인용 프로그램으로 몇 가지 특징을 지닌다.

먼저 기존 3~4시간 소요되던 복구시간을 5~10분 내외로 단축시켰다. 또 복구업체를 통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터넷에서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타인의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복구 및 삭제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복구 프로그램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전하고 있다.

㈜인즈시스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다양한 메신저의 데이터 복구 및 삭제를 제공하고 있는 엠리퍼 라이트는 출시 이후 다운로드 및 프로그램 평가지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엠리퍼 라이트 이외에 엠리퍼 프로는 ‘기술 제휴 기업 제공을 위한 모바일 데이터 추출 및 분석 솔루션’, 엠리퍼 이레이저는 ‘안전한 스마트폰 거래를 위한 완전 삭제 솔루션’을 표방하고 있다.

한편 하드디스크-카카오톡 데이터 복구 손쉽게 할 수 있는 브랜드 ‘엠리퍼’를 출시한 ㈜인즈시스템은 2014년에 설립한 벤처 기업으로 경찰청, 국내정보기관, 해군헌병단, 등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