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시연 수습기자/ 디자인 구본영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종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남에게서 얻은 돈이 종이로 변하는 꿈
남에게서 얻은 돈이 종이로 변하는 꿈을 꾼다면 이는 누군가의 강압적인 명령을 따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누군가로부터 자유를 통제당하는 일을 당하게 되거나 포로생활을 하게 되는 등의 자신의 자유 의지를 발현할 수 없음을 뜻한다.

2. 선명한 오색종이를 가지는 꿈
선명한 오색종이를 가지는 꿈을 꾸게 되면 오래지 않아 재물을 넉넉하게 모을 길몽이다. 뜻밖에 횡재를 하여 호주머니가 두둑해지고 재물과 돈이 생기고 먹을 것이 들어온다. 횡재수가 있으니 투자를 하거나 내기를 하여도 좋다.

3. 종이에 글씨를 쓰거나 글을 짓는 꿈
종이에 글씨를 쓰거나 글을 짓는 꿈을 꾸게 되면 여러 면에서 명예와 지위가 높아질 징조다. 의외의 행운을 얻거나 횡재수, 재물, 소득으로 자신의 위치가 올라가고 삶이 풍요로워질 암시다.

4. 책이나 종이를 먹는 꿈
책이나 종이를 먹는 꿈을 꾸게 되면 명성을 널리 떨치거나 학문적인 일로 많은 이득을 얻는다. 시험에 응시했으면 합격을 하고, 일반인에게는 좋은 소식이 들어온다. 바라던 일, 미흡했던 일, 걱정스런 일들이 해결되어 걱정거리가 없어질 암시다.

5. 종이나 천으로 덮는 꿈
과일이나 곡식을 종이나 천으로 덮는 꿈은 덮여진 물건이 암시하는 돈이나 일거리 등이 공개되기까지는 시일이 걸림을 의미한다. 신문, 헝겊 등으로 얼굴을 덮는 꿈은 남의 죄를 뒤집어쓴다든가 자유를 통제당하는 일, 포로생활을 하게 되는 등의 자신의 자유 의지를 발현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사람의 머리를 종이나 천으로 덮어씌우면 종교적, 정신적인 감화를 주게 되는 것을 뜻한다.

6. 글을 쓴 종이가 구겨지거나 더렵혀지는 꿈
일이 미숙하거나 일의 뒤처리가 깨끗하지 못하게 된다. 명예가 손실될 지도 모르고 현재의 직위에서 물러나게 되거나 관직을 잃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종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