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인포그래픽]
이번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최지민 pro
  • 승인 2019.12.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9년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저자-EBS, 펭수
출판사-놀
책 소개-100만 선배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 펭귄 '자이언트 펭수'의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 다이어리. 한번 보면 폭 빠져버리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펭수의 모습은 물론, 선배님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따뜻한 멘트와 듣자마자 중독되는 펭수의 놀라운 자작곡까지 담아냈다.

2위 트렌드 코리아 2020
저자-김난도, 전미영 외 7명
출판사-미래의창
책 소개-2020년, 위기를 극복하는 용감한 히어로 마이티 마우스들이 몰려온다. 2020년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쥐의 해다. 안팎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소의 힘을 빌려 더 멀리 내다보는 쥐의 지혜를 배워야 할 때다.

3위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저자-데이비드 S. 키더, 노아 D. 오펜하임
출판사-위즈덤하우스
책 소개-지성을 자극하여 배움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을 총망라한 책이다. 역사, 문학, 미술, 과학, 음악, 철학, 종교에 이르는 일곱 분야의 지식을 하루에 한 페이지씩 1년 365일 동안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배움과 성찰의 기회를 주는 365편의 글은 독자가 한 번에 가볍게 읽고 기억하며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분량이다. 늘 옆에 두고 하루에 하나씩 읽는다면 일주일에 일곱 분야의 지식을 두루 탐색할 수 있다.

4위 팩트풀니스
저자-한스 로슬링
출판사-김영사
책 소개-똑똑하고 현명한 사람일수록 세상의 참모습을 정확히 알지 못한다. ‘느낌’을 ‘사실’로 인식하는 인간의 비합리적 본능 10가지를 밝히고, 우리의 착각과 달리 세상이 나날이 진보하고 있음을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증명한 통찰을 담았다.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고 미래의 위기와 기회에 대처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5위 지방의원의 길
저자-김용석
출판사-시간의서재
책 소개-김용석 의원의 6선 지방의정의 결과물로 지방의정의 가이드북이자 지방의원들에게 좋은 길잡이 책이다.

6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저자-글배우
출판사-강한별
책 소개-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배우의 이야기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무기력해진 나에게 혼자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내 삶에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고,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준다.

7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저자-설민석, 스토리박스
출판사-아이휴먼
책 소개-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시리즈 12권. 고구려와 태학이라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온달과 그런 온달이 부마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는 설쌤과 평강. 힘든 시간 속에서 마주친 X맨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설쌤 일행이 다시 뭉쳐서 역사 모험을 떠나는 모습을 그린 12권은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와 흥미로운 한국사 지식으로 가득하다.

8위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2020)
저자-혜민
출판사-수오서재
책 소개-"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은 우리 가족의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글입니다", "사람이나 일 때문에 감정 소모가 심한 날이면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을 읽으며 마음을 다스립니다" 등 이미 많은 이의 집에, 일터에 자리한 혜민 스님 만년 달력이 2020년을 맞아 보다 알차게 개정됐다.

9위 5년 후 나에게 Q&A a Day
저자-포터 스타일
출판사-토네이도
책 소개-이 책에는 하루에 하나씩, 1년 동안 그 답을 기록할 수 있는 지혜롭고 영감에 찬 365개의 질문이 담겨 있다. 이 365개의 질문이 곧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이 이 책을 선택한 이유다. ‘오늘의 나를 예술 사조로 표현한다면?’과 같은 철학적 질문부터 ‘머리를 감지 않고 버틴 최장 기록은?’과 같은 유쾌한 감정을 불러오는 질문까지, 우리 삶에 가치와 유익, 웃음과 긍정을 불어넣는 물음에 차곡차곡 답을 기록해나가다 보면, 무심코 흘려보낼 뻔했던 우리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마음에 새겨 넣는 놀라운 기회를 만나게 된다.

10위 데미안
저자-헤르만 헤세
출판사-더스토리
책 소개-20세기 독일 문학가들 가운데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작가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헤르만 헤세일 것이다. 내면의 탐구자이자 자아 성찰의 대표 작가인 헤르만 헤세는 휴머니즘을 지향하며, 고뇌하는 청춘과 자연에 대한 동경, 인간의 양면성 등을 작품에 담았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