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EBS 보니하니 방송 잠정 중단...프로그램 제작진 전면 교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EBS가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방송을 잠정 중단했다. 최근 남성 출연자들의 폭행·성희롱 논란이 일자 방송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EBS가 12일 밝혔다. 이날 오전 EBS 김명중 사장은 간부들을 대상으로 긴급회의를 소집해 이번 사태에 대해 엄중히 질책하고 철저한 원인 분석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또한 프로그램 제작 책임자인 유아어린이특임국장과 유아어린이부장을 보직 해임하고, 프로그램 제작진을 전면 교체했다.

지하철 7호선 경기북부 연장 첫 발...사업 논의된 지 18년 만

지하철 7호선 경기북부 연장 사업이 논의된 지 18년 만에 12일 첫 발을 내딛었다. 경기도는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서울 도봉산과 경기 양주를 잇는 사업 기공식을 열었으며 이 노선은 2024년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봉산역∼의정부 장암역∼탑석역∼양주시계∼옥정·고읍지구 15.3㎞에 1∼3공구로 나뉘어 건설되며 내년 상반기 공사 업체를 선정해 착공할 계획이다.

축구대표팀 공격수 김승대,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하차...전치 6주 진단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1차전에서 홍콩을 꺾었지만 김승대가 부상을 입고 벤투호에서 중도 하차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2일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오전 회복훈련에 나섰지만 김승대는 전치 6주 진단으로 대표팀을 떠나게 되었다. 이날 훈련에는 김승대를 제외한 22명의 선수가 모두 참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