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필라테스365가 지난 12월 4일 온천장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업체는 2018년 서면본점 오픈을 이래로 개금, 대신, 구서, 토성 등 부산 전 지역을 아우르며 필라테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온천장점은 기존 필라테스 지점들과 동일한 커리큘럼을 시행할 뿐만 아니라, 추후 GX와 요가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헬스장과 약 500평 규모의 스크린 골프장을 함께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온천장점은 멀티 플레이스로서의 장점을 가진 곳으로 한 공간에서 여러 활동이 가능하다"라며 "이와 함께 쾌적한 샤워실과 뭉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편백나무탕을 보유했으며 얼굴과 바디마사지 등의 스킨케어까지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천장역 내부와 연결된 육교로부터 약120m,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SK허브스카이 상가 내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도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필라테스는 체중감량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함께, 2000년을 기점으로 사회적 관심이 점진적으로 높아지면서 대중들의 참여가 증가한 운동의 일종이다. 도입 초반에는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두고 행하는 비율이 높았지만 현재는 건강한 삶을 위한 일상의 일부분으로 자세교정 및 몸매관리를 위한 기능으로 활용하는 이들이 많다.

고정적인 루트를 따르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형태의 운동기법을 따르는 필라테스는 신체구조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몸의 중심부분에 해당되는 ‘파워하우스’의 강화를 가장 큰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단지 운동적 요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율동적인 움직임을 포함하고 있어 근육과 소근육이 조화롭게 강화될 수 있으며, 유연성과 근력이 향상되는 등 체형 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기구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기본적인 척추의 움직임을 인지해 본인의 능력 범위 안에서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유연한 흐름으로 근력과 근지구력 증진을 추구한다는 것이 해당 운동의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현장에서 필라테스를 포함한 모든 운동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기본과 원칙을 지킨다는 경영방침 하에 본인의 레벨에 적합한 동작을 찾아 단계별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며 “각 지점은 체인점이 아닌 직영점 구조로 운영되기 때문에 그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의 각 지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온천장점 오픈기념 이벤트로 창립회원 등록 시 선착순을 기준으로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세부적인 사항은 해당 지점으로 문의해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