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예린의 첫 정규 앨범 전곡이 차트인하며 음원 강자의 모습을 보여줬다.

오늘(10일) 오후 6시 발매된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가 벅스, 지니 등 음원사이트 내 18곡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쾌거를 달성했다.

(사진=백예린 인스타그램)
(사진=백예린 인스타그램)

특히 타이틀곡 ‘Square (2017)’는 영어 가사임에도 실시간 차트 1위를 하며 최초 사례가 되고 있어 화제다.

백예린은 개인 SNS를 통해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눈데 이런건 자랑해도 되는거겠죠?"라며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세멋소님과 블루바이닐(세상에서 일 제일 잘해주시고 따뜻한 든, 별, 테르언니), 호빈감독님, 뮤비스탭분들!, 구름, 수은, 죠니, 치헌, 은진, 봉연, 정우, 정욱, 무궁작가님, 연뚜언니, 다빈, 기훈, 태훈, 경건님, 연수,민혁(방),언니오빠들, 융스트링 선생님들, 서울스투디오, 루피씨..까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며 팬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앞서 백예린은 지난 9일 블루바이닐 오피셜 계정을 통해 짧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백예린은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 계속해서 앨범을 내고, 선물을 해주고 싶었지만 상황이 뜻대로 될 수 없었다. 팬분들을 너무 기다리게 한 것 같아 미안하다”며 그동안 미발매곡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속마음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