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인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자동차정비기능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환경기능사 국가기술자격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관계자는 “한국사이버진흥원 국가기술자격증 과정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특히 최근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를 방문해 12월 31일까지 회원가입을 후 수강 등록을 마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종합반 수강생들이 2020년 1회차 기사/산업기사 응시 후 최종 합격하면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수강 등록 시 교재는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의 국가기술자격증 과정 가운데, 자동차정비기능사는 최근 자동차 수 증가로 정비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자격증으로 알려졌다. 산업현장에서 자동차정비의 효율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제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숙련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증 제도를 제정했다. 자동차 기계상의 결함이 발생하거나 사고가 났을 때 자동차가 정상적으로 운행되지 못하는 원인을 찾아내고 정비하는 숙련기능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공조냉동기계기사는 자격증 취득 시 박테리아, 먼지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적정 온습도를 유지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다양한 산업현장에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에어컨 등 냉동기와 공기조화설비를 다루는 공조냉동기술이 필요하다. 최근 냉난방, 제빙, 식품저장 및 가공 분야 등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경공업, 중화학공업, 의료업, 축산업, 원자력공업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도 공조냉동기계기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환경기능사는 생활하수나 공장에서 발생되는 산업폐기물을 정화하고 중성화하는 과정에서 열교환기, 펌프, 압축기, 소각로 및 관련 장비를 다루는 인력이다. 각종 산업현장에서 분야에 따라 상, 하수처리 관련 조작원, 소각로 관련 장치 조작원, 재활용관련 장치조작원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자격증 가운데 하나다. 

한편 자격증 과정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국가기술자격증 교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