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립산악박물관 관람객 10만 명 돌파 4년째

[국립산악박물관 제공]
[국립산악박물관 제공]

29일 국립산악박물관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날까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10만70명으로 집계돼 2016년 이후 4년 연속 관람객 10만 명 돌파 기록을 세웠다. 박물관 측은 "지난 4월 발생한 산불로 관람객이 일시적으로 급감했으나 6월 이후 증가세로 돌아섰고 산악 관련 전시와 체험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한 결과 4년 연속 10만 명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올해 관람객 10만 명 돌파는 지난해보다 이틀 이른 것이다. 박물관 측은 연말까지 관람객이 11만 명 이상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서 내달 4일 핀테크인의 밤 행사 개최

핀테크지원센터와 핀테크산업협회가 내달 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2019 핀테크인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도 참석, 향후 핀테크 정책 방향을 설명할 계획이다. 또 참석자들은 그동안 핀테크 성과를 격려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12월의 수산물에 방어, 굴 선정

[국립산악박물관 제공]
[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는 12월 이달의 수산물로 겨울철 별미인 방어와 굴을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방어는 다른 생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D와 니아신이 많다. 칼슘, 인, 철, 나트륨, 칼륨 등 무기질도 함유하고 있다. 해수부는 방어와 굴을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20∼30% 할인해 파는 행사를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